본문 바로가기

˚✧₊⁎🅣🅞🅓🅐🅨-🅘🅢🅢🅤🅔 ⁎⁺˳✧༚

[뉴스토리_청년, 미래를 묻다] 도톨 지상파 출현❣️

728x90
반응형

도하!


제가 어제 (2021-10-09)
SBS 뉴스토리 스페셜 편에 출현했어요 ㅎㅎ

취직하기 힘든 취직난에 중소기업 취직율을
늘리기 위해 국가에서 진행하는 사업을 소개하는(?)
직장인으로 나왔는데요ㅎㅎ


"청년내일채움공제" 에 대해서 설명하는 내용이었고
촬영은 지난주에 이미 끝났었어요 :)

하지만... 몇초 안나올수도 있다고 해서
미리 티스토리에는 업로드를 못했답니다ㅋㅋ
생각보다 많이 나와서 깜짝 놀란...

처음에 작가님께 전화와서 "sbs입니다" 했을때
의심x100이어서ㅋㅋㅋ 공문부터 보내시라고
싸늘하게 말했는데...ㅋㅋ 정말 죄송합니닷..❣️
그래도 확인 한 후에는 정말 즐겁게 웃으면서
진행한것같아용ㅎㅎ

급하게 전화받은 다음날에 촬영이 진행되어서
아무 준비도 없이 촬영해버렸구...?
촬영은... 정말 힘들었다ㅠㅠㅠ
쵤영 정말 아무나 하는게 아니네요...

2시간 30분동안 촬영했는데 나오는건 3분 남짓..ㅎㅎ

청년내일채움공제


제가 참여한 사업은 20년도 기준이라
지금과는 금액이나 사업이 조금 변동 된 부분이 있어요
청년내일채움공제 2년형 기준

지금은 1600만원->1200만원으로 금액 하향조정
+
22년도 사업은 명칭 및 관련 내용 변경예정
(아직 정해진 내용x)

중소기업에서 적은 월급으로 목돈마련이나
저축이 정말 힘든 저에게는 필요하고 만족스러운
사업이었습니다 ㅎㅎ

21년 청년내일채움공제 내용

저는 달마다 125,000원씩 저축하는, 쉽게 설명하면
적금같은 느낌이고, 정부나 기업5번에 걸쳐
보상금(?)형태로 금액을 적립해주는 시스템입니다

현재 기준 (5회남음)으로 벌써 1200만원을 모은 것을
볼수 있는데 지원금은 한번밖에 안남았으니
정말 고지가 눈앞임을 느끼네요 ㅠㅠ

열심히 살다보니... tv에도 나오네요
껄껄..

좀더 부지런하게 열심히 사는 도톨이 되겠다는
다짐을 다시 한번 하게 되었습니다 :)

다음에는 로또 1등 연속 당첨자로 나오고싶어요^^

그럼 2000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