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

맛있는 갈치조림 집밥 만들기!_feat.노브랜드

728x90
반응형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일찍일어나서
광명에 있는 노브랜드로 장을 보러갔어욧!

화성에 살때는 집근처에 노브랜드가 있어서
자주 갔었는데 서울로 이사오고 나서
처음 가본 노브랜드에요!


노브랜드란,

2015년 이마트에서 설립한 자체 브랜드로,
브랜드 이름값으로 인한 부가 비용을 줄이고 일정 수준이상의 품질을 갖춘 상품을 대량으로 제공하는 취지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지금은 생활용품주터 가공식품 그리고 전자제품까지 취급하는 나름 큰 브랜드라고 생각해요!
('노브랜드'이지만 그 자체로 브랜드가 되어버린..)

주소 :경기 광명시 한내일로 53

제가 오늘 방문한 노브랜드는 광명 소하점으로
주차장도 넓게 완비되어있어서 차와 함께
방문하기 참 좋았던것 같아요!
데이트 코스로도 재밌을듯ㅋㅋㅋ

광명 소하점 영업시간입니다!
나중에 가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본론으로 넘어가서 오늘 만들 메뉴는
갈치조림+차돌 순두부 찌개+차돌김치 볶음
이렇게 3가지 메인입니다...

자취하는 제가 요리라니... 어색하네욤..

양념류(고추장,간장,후추)를 제외한 모든 재료는
노브랜드에서 구매를 했으며, 군것질까지 포함해서..
4만5천원 정도 나왔습니다 :)


도톨표 갈치조림 만드는 팁을 방출해보겠습니당~!
Let's 기릿🎶

1.야채(양파,대파,감자)다듬고 썰어 준비를 해줍니다

2.밑에 양파와 크게 썬 대파를 깔고
그 위에 감자를 얹어줍니다
(감자가 들러붙는걸 방지해줘요!)

3.양념장을 만듭니다
*숫가락 기준*

고추장 1스푼, 간장 3스푼, 고춧가루3.5스푼,
다진마늘 1.5스푼, 참기름 1스푼, 설탕 1스푼

참 쉽쥬?

화질구지... 그이유는 사진이없어서 우연히 찍힌 양념장 사진을 확대해서 넣었어요... 요리 리뷰가 처음인지라...ㅋㅋ


4. 들어갈 육수를 준비해줍니다!
저는 멸치 육수나 다시마 육수 내기 귀찮아서..
치트키를 썼습니다...ㅋㅋ
바로
시크릿 코인!!

한알과 물 500미리 정도 넣어줬습니다

그럼 이렇게 육수가 짠!
(역시 요리는 템빨이야....)
육수를 좀 식혀줍니다~

전에 된장찌개나 국수 해먹을때도 이 육수 사용하니까 시간도 엄청 절약되고 좋더라구요!! 완전 강추!!!!

자연조미료 빅마마 시크릿 코인 구매 링크
(광고 아니에요.. 내돈내산이에요.. 정말 좋아서 추천할뿐..ㅎㅎ)
👇🏻
시크릿코인

5. 육수가 식을동안 맥주에 갈치를 10분 담궈줍니다!
이렇게 하면 살도 더 부드러워지고 비린내도 잡아줘요!
저는 맥주를 안마시기 때문에
누가 두고간 칭따오 맥주를 넣어줬어요ㅋㅋㅋ


5.식은 육수를 넣어준 후 감자 위에
맥주에서 건진 갈치, 양념장, 양파 그리고 데코용 파를 얹어줍니다!


6.뚜껑을 닫고 중불로 끓여주다가 (그래야 감자가 익어요) 밑에 깔아놨던 양파와 파에서 수분이 나오면
뚜껑을 열고 강불로 조려줍니다!

그럼...!!

맛있는 갈치조림 완성!
저는 국물 적고 꾸덕한게 좋아서 감자도 많이넣고
육수도 조금만 넣었는데 취향대로 육수 추가하고 양념 추가하시면 됩니다 :)


찌개는 귀찮으니... 갈치조림할때
노브랜드에서 산 밀키트로 호다닥 끓여줍니다 :)
안에 순두부찌개 재료 양념장 다 있어서 차돌이랑
재료 전부 넣고 끓이기만 했어요!!
완전 간편함.....👍🏻👍🏻

그리고 남은 순두부 찌개에 넣고 남은
차돌은 후추 소금 간해서 볶아주고 그 기름에
엄마김치를 볶아 줬습니다❤️
엄마김치 짱...



완성 된 오늘의 점심 집밥!!

즉석 조리밥도 노브랜드에서 구매했는데
햇*이랑 별 차이 없는데 금액은 더저렴해서 좋았어요!!

후기 : 역시 집밥이 제일 맛있다...
사먹는거보다 훨씬 싸고 양 많다...
나 생각보다 요리 좀 잘할지도(?)

앞으로 장은 노브랜드로 자주 애용할거에요!!
최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