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고거래 사기당하셨다면 이렇게 하세요!⭐

왕도톨 2022. 10. 19. 17:36
728x90
반응형

도-하!

.

.

.

 

본 포스팅은 이전 글과 이어지는 내용입니다!

사기 내용과 예방법(이전글)은 아래 참고하세요!

 

⭐사기경험자가 말해주는 번개장터 사기 수법 그리고 예방법⭐

도-하! 곧 할로윈이라서 좋아하는 게임 캐릭터 코스튬 준비로 시그니처 인형을 알아보던중 번개장터를 알게되었어요! . . . 설레는 마음으로 바로 첫 거래를 했는데 바로 사기를 당해버렸네요?

wang-dotall.tistory.com

예방하기엔 너무 늦었다? 이미 당했다면

이번 포스팅을 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1. 신고 전 준비 사항

사기꾼놈에게 최후 통보를 날린 후,

신고를 하기 위한 자료를 준비했어요


필요 서류

  • 신분증 사본
  • 대화내용 겹쳐서 이어지도록 캡쳐
  • 이체내역서
  • 판매사이트 주소
  • 판매 게시글 캡쳐 (게시자 명, 게시날짜, 게시글 제목및 내용이 나오도록)
  • 상대 인적사항 (아는경우)

⭐위 서류는 번개장터에서 해당 상점을 차단하기 전에

먼저 준비해놔야해요!!!⭐

상점이 운영정책 위반으로 차단되면

게시글이 모두 삭제되기 때문에 나중에 필요한 자료를

못 구할수도 있어요ㅠㅠ

 


제 경우에는 판매중인 다른 상품들이 많이 있어서

다른 분들의 피해를 막고자 제일먼저

번개장터 1:1 문의하기 고객센터로 신고를 진행했어요~

오전 11시쯤 신고했는데, 번개장터에서

3시쯤에 해당 상점을 차단 및 제재시켜놨어요!

열일한다 번개장터👍🏻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 (ECRM)

신고는 피해자 본인만 가능합니다. 가족 등 대리인은 경찰서를 직접 방문하시거나 대리인 신고가 가능한 국민신문고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발견한 사이버범죄는 '제보하기'를 이용해 주시

ecrm.police.go.kr

번개장터 신고를 마친 후,

 경찰청 사이버수사국에 신고를 진행했어요

 

신고 접수는 위에 홈페이지 방문해서

로그인후에 저 신고하기 버튼을 눌러서

신고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와 상대(아는만큼)의 인적사항

적은 후부터 본격적으로 사기 내용에 대해

자세하게 적게 되어있더라구요

 

피해 내용 같은 경우에는,

예시가 있어서 누르면 채워져서 시간 아꼈어요!

진정서를 다 작성 한 후에는, 증거자료

모두 제출해야해요

 

번개장터에서 제출했던 서류와 동일하고,

추가로 신분증 사본만 있음 됩니당 

18일에 진정서를 제출한 후 (온라인 접수)

19일인 다음날 오전에 바로 경찰서 방문했습니다.

 

온라인으로만 제출하면 임시 접수라서 진행 안됩니다!

 

파출소 아니고 경찰서로 가셔야해요!

오전 9시 -6시 사이 방문해야하기때문에

저는 회사에 양해를 구하고 9시에 갔어요!

집 근처 경찰서...! 도촥~

 

2층 사이버범죄수사팀으로 가줍니다

경찰서는 처음와봐서 신기...

 

영화 세트장 같기도 하고...??

혹시 나 사기당한것도 트루먼쇼 같은건가?

ㅠㅠ 그랬음 좋겠다

 

신분증이랑 증거물, 작성한 진정서 인쇄까지 다 해서

갔는데 친절하게 진정서 인쇄 별도로 다 해주시고

상담도 해주심...ㅎㅎ

 

경찰서 별로 필요서류가 다를 수 있으니

사전 연락 후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증거랑 서류에 하나하나 지장찍고 마무리!

손 물든다고 물티슈도 챙겨주심..서윗해

경찰아찌 멋져 지장 따봉👍

 

잡으면 중고거래 사기 3탄 후기 올릴게요!

제발 민사소송까지 가지 않길 바라며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