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반지 만들기가 식상하다면?_[무수비 공방]

왕도톨 2022. 8. 22. 17:48
728x90
반응형

도-하❣️

만들었던 옻칠 자개 반지가 이번주에 도착해서
드디어 할수 있게 된 포스팅이에요🥹

나전칠기라고 들어보셨을거에요!
옻칠한 목제품의 표면에
조개껍데기로 꾸미는 전통장식기법인데요,

이 기법으로 예스럽고 또 아름다운
반지를 만들 수 있는 공방이있어서 다녀왔어요 :)

수원 행궁동에 위치한

"무수비 MUSUBI"

라는 옻칠반지 공방입니다!


처음에 카라반에서 진행되는 줄 모르고
집 안으로 들어갈뻔 했다는ㅋㅋㅋㅋ


무수비는 카라반 안에서 진행되는
프라이빗한 원데이클래스라 방해받지않고,
선생님이 저희에게만 집중적으로 가르쳐주셔서
더 아늑했고, 분위기있었던것 같아요ㅎㅎ

경기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41번길 17이고

엽업시간 금토일 12시부터 22시

카라반이라서 더 생소하고 꿈같았는데,
선생님이 지브리를 좋아하셔 내부에 아기자기한
지브리 소품들이 가득해서 더 꿈같았어요

반지 만들러 왔는데 미니 지브리 박물관에 온 느낌?
카라반 안에 곳곳에 배치되어있는
소품들을 찾아보면서 어떤 지브리 캐릭터인지
맞춰보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제가 오늘 예약한 클래스는 옻칠반지 였는데,
실물을 보고 색이나 자개체험 추가를 하려고
결제는 옻칠반지 금액만 하고,
완성후에는 추가 비용을 지불했습니다..!

선생님이 완성작 샘플을 보여주시면서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남자친구는 기본으로,
저는 검정색 추가에 자개 추가
진행했습니다

무수비에서는 일반 나무반지 공방과는 다르게,
색을 입힐 수 있어서, 다양한 디자인 제작이 가능해요!
옻칠의 특성상 만들고 나서 바로 가져가진 못하고,
10-15일 이후에 택배로 받을 수 있어요~

기다리는게 싫다면 옥반지 자개체험이 있어요!
옥반지에 자개를 원하는 모양으로 붙이는
상대적으로 간단 한 체험이라 만드는 시간도
적게 걸리고, 바로 수령할 수 있답니다ㅎㅎ

캠핑카 내부에 이렇게 2명이서 작업할 수 있는
작지만 큰(?) 공간이 개조되어있어요!
총 소요 시간은
1시간 조금 안되게 걸렸던것 같아요!

저는 자개 체험까지 있어서
기본 옻칠반지 보다는 시간이 좀 더 걸렸네요

반지 만드는 과정은 먼저 반지 사이즈를 측정 한 후,
본인이 선택한 샘플의 두깨에 적합한 대팻밥을
찾는걸로 시작해요..!

반지를 만들때
상대방 반지를 만들어주기도하는데
저는 오빠의 손을 믿지 못하여....
각자 반지 만들기로^^ㅋㅋ

본인 반지 호수에 맞게 대팻밥을
돌돌 말아준 후, 원하는 두깨가 되었다면
톱으로 잘라줬어요!

이때 위에 선반 높이가 조금 낮아
머리를 부딪힐 위험이 있어서 조심하셔야해욧...!

저는 알고있고, 보이는데도 제 키에
당연히 안 닿겠다고 생각해서
막다니다가 몇번 박았답니다^^ㅋㅋㅋ

모든 반지만들기의 핵심이죠
다듬기 그리고... 다듬기...!!!!
나무라 가시위험이 있어서 더꼼꼼하게
안쪽, 바깥쪽, 모서리부분 사포질을 해주었어요!

이게 만드는 시간의 70%는 차지한거같아요..?

(장인이 된것같아 괜히 더 분위기 잡고 열심히 했음ㅋㅋ)


옆에서 남자친구는 흠 수평이 맞군 평평하군ㅋㅋ
이러고있넼ㅋㅋ

옻칠하기 전 반지형태가 완성이 되면,
사장님이 이렇게 사진을 찍어주세요!
아마 운명의 붉은 실을 표현해주신것 같아용
(대만에서 봤던 월하노인....?)

앗!! 그래서 가게 이름이 운명 매듭이라는
무수비 인가요!!!!! 사장님 보고계시면 알려주세요ㅠㅡㅠ
갑자기 궁금해짐.. 갔을 때 물어볼걸...

중간중간에 사장님이 만들고 있는
저희 모습도 사진으로 찍어주셔서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예쁜 사진과
추억을 남길 수 있었답니다ㅎㅎ

먼저 반지만들기를 완성한 남자친구가
뒤에서 쉬고있을 동안
저는 자개로 반지꾸미기를 시작했어요!

자개 종류는 2가지를 보여주셨는데ㅋ요,
저는 여러각도에서 봤을 때 다양한 색깔을 뿜는
오른쪽 자개를 선택했어요..!

(선생님이 자개 이름 알려주셨는데 까먹음)


모양을 잡고 붙힌다음 그 위에 색이 있는
옻칠을 해줬습니다...!

끄-읏! 입니닷!

옻칠은 건조하고 다시
여러번 덧발라야 하기때문에 금손이신
사장님의 손길이 닿은 후, 10일 정도 뒤에야
받을 수 있었어요ㅠㅡㅠ

드.디.어!!!!!!


정말 기대하고 또 기다리던 반지라
바로 포장 부왁 부왁 찢으려 했는데
포장이 너무 예뻐서 사진 찍고
조심 조심 매듭을 풀어 개봉...
(원래 성격이었으면 흔적도 안남았을텐데)

짠!
ㅠㅠㅠㅠㅠ옛날부터 나무반지에대한
로망이 있었는데 껴보니까 더 예쁘다...
자개가 보석은 아니지만
갖고있는 고유 색과 반짝임은 그 어떤 보석보다
빛나고 아름다운것같아요... 영롱 그자체!!!

내돈내산 인-증!

다음에는 엄마랑
옥반지 자개체험하러 방문하기로 했어요!

이제는 최대 3인까지 체험 가능하다고하니
동생도 데려갈 수 있을 것 같아요ㅎㅎ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그날을 특별한 날로 만들어주는

옻칠반지 만들기,

행궁동 무수비MUSUBI

728x90
반응형